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익·안정성+알짜펀드>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패스파인더 펀드’
최근 국내 증시는 풍부한 글로벌 유동성과 미국의 경기회복 기대로 2000 시대를 열었다. 추가적인 상승세가 점쳐지고 있지만 인플레이션 우려나 중국의 긴축정책 지속 등은 여전히 시장의 리스크로 남아 있다.

이런 환경에서 펀드 투자는 특정 스타일에만 치중하기보다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성장주의 수익성과 가치주의 안정성을 취할 수 있도록 투자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스타일 배분형 펀드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국투자 패스파인더 펀드’는 시장전망에 따라 현재 및 과거 가치 대비 싼 가치주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성장주에 대한 적극적인 배분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대표적인 스타일 배분형 펀드다.

첫번째 투자원칙은 단기적인 시장테마를 추종하거나 무리한 자산배분을 배제한다는 것이다. 또 가치주와 성장주의 투자비중 조정을 통한 적극적 투자를 수행한다. 마지막으로는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된 주식의 빠른 발굴과 미래성장 가치에 집중한 종목투자에 초점을 맞춘 바툼업 전략도 핵심이 되는 투자원칙이다.

한국투자 패스파인더 펀드는 이런 투자원칙으로 일반 주식형 펀드보다 주식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 소수의 편입종목에 집중 투자하거나 단기적인 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하는 전환형 펀드보다는 변동성이 낮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되면서 현재와 같은 시장 상황에서 투자하기에 가장 적합한 주식형 펀드 중 하나로 손꼽을 수 있다.

성과도 좋다.

한국투자 패스파인더 펀드의 최근 1년간 수익률은 지난 10일 기준 31.34%로 유형 평균인 23.59%를 웃돈다. 2년 수익률은 124.35%로 유형평균(81.62%)과 벤치마크(78.77%) 모두를 크게 앞질렀다.

총 보수는 연 1.844%며, 선취판매 수수료는 1.0%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