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성 건강 되찾는 건강식품, 풀마루 '유기농 흑마늘 진액'

“스테미너, 기력, 면역력 보강에 좋다고?” 남성건강식품 대명사로 군림


최근 MBC, SBS 등의 뉴스를 통해 가짜 흑마늘진액을 제조, 유통한 불량업체들의 소식이 전해지며 소비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그 동안 흑마늘은 스테미너 보강 및 면역력 강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상승억제 등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얻어왔다. 특히 흑마늘 진액은 마늘특유의 톡 쏘는 매움 대신 달콤한 맛으로 남성건강식품의 대명사로 군림하는 것은 기본, 아토피 개선, 성장발육을 위한 아이들용으로도 사랑을 받아왔다.


가짜흑마늘 제조업체들은 이 같은 흑마늘의 인기에 편승해 중국산 깐 마늘에 카라멜색소와 과당을 넣고 박스당 원가 800원짜리를 170배 부풀린 최고 13만 8,000원에 판매하는가 하면, 한약재와 당류가 첨가된 것을 100% 흑마늘 진액이라고 속여 팔다가 적발됐다.

 


불량업체 적발소식은 승승장구하는 흑마늘 농가와 마늘 관련 지역경제의 발목을 잡는 큰 타격이 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상황은 전혀 다른 국면으로 흘러 관련 농가와 업체들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뉴스보도 후 소비자들 사이 ‘비교적 저렴한’ 가짜흑마늘이 발등을 찍었다며 ‘믿을 수 있는’ 진짜흑마늘을 판별하는 방법, 제조/판매농가를 알음알음 공유하는 움직임이 펼쳐진 것이다.


풀마루 손영승 대표는 “원재료가 국내산인지를 살피는 것은 기본, 색소나 향, 과당을 첨가하여 고형분을 높인 제품인지 100% 원재료가 들어갔는지를 따져야 제대로 된 건강식품을 고를 수 있다”고 당부했다.


또 “하지만 수백 수천 가지 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현 시장을 감안하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라며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은 국내외 검증기관이나 패널들을 통해서 검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건강식품쇼핑몰인 풀마루(http://www.pulmaru.com)는 ▲무첨가 ▲무농약 ▲무화학처리 등 3無정책에 입각해 유기농 흑마늘진액을 제조, 도소매하는 곳으로 건강즙 마니아들 사이에서 갖가지 잣대로 검증된 신뢰업체에 속한다.


풀마루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27일간 숙성한 100% 유기농 흑마늘로만 만든 16브릭스(흑마늘진액의 최고농도) 고농축 프리미엄 진액을 만드는 것으로 정평이 나며 현재 유기농 흑마늘진액, 유기농 건강즙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75%에 달하는 재구매율도 믿음이 간다. 업체에 따르면 풀마루는 올 구정을 기준으로 구매율 20%, 신규구매자 50%, 재구매율 20% 이상 신장했다. 작년 말에는 광고 없이 입소문만으로 네티즌이 선정한 ‘네이트 뜨는 아이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제품의 질로 승부하는 ‘소비자의 입소문’에는 3년간 12기를 배출한 주부체험단 운영도 한몫 했다. 풀마루 온라인 체험단은 홈페이지(http://www.pulmaru.com)와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pulmaru)에서 활동하며 흑마늘진액 음용후기를 여과 없이 생생하게 올리고 있다.


손영승 풀마루 대표는 “과거와 달리 소비자들은 매체에 현혹되기 보다는 스스로 후기를 통해 검증하고 선택하고, 또 자신의 체험을 공유하며 진실을 밝혀나가는 것 같다”며 “풀마루는 제품력과 정직성 하나로 걸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풀마루는 이 여세를 몰아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풀마루에게 트위터 친구를 소개하는 ‘풀마루 마담뚜되기’ 트위터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