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시바, 대용량 SSD 적용한 동급 최경량 노트북 출시
도시바코리아는 작년 하반기 출시해 진정한 울트라슬림 노트북이란 평가를 받아온 ‘포테제 R700’의 성능 강화형 신제품을 국내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로운 ‘포테제 R700’은 도시바가 개발한 대용량 256GB SSD에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대용량 8GB DDR3 메모리를 탑재했다. 종전에 비해 100g 이상 가벼워진 무게(약 1.29kg)로 동급의 노트북 중에서 가장 가벼운 무게와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고 도시바코리아측은 전했다.

고강도의 마그네슘 합금 케이스에 벌집 구조를 적용하여 일부 슬림형 제품에서 나타나는 뒤틀림 현상을 크게 개선하였으며 내부에 포뮬러1 레이싱 차량에 사용되는 탄소 섬유도 추가했다. 


제트엔진의 기술에서 고안된 최첨단 에어플로우 쿨링 테크놀러지를 적용하여 대구경 팬이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빨아들여 CPU를 직접 냉각 시키는 방식을 적용했다.

이 제품에는 시스템 암호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TPM기술과 지문인식 장치, 안면인식 로그인, 충격방지, 누수 방지 키보드 등과 같은 시스템의 각 부품을 추가적으로 보호하는 도시바의 이지가드(EasyGuard®)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더욱 안전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16 대 9 화면 비율의 13.3인치 LED백라이트 디스플레이와 프리미엄 블랙 타일 키보드, 멀티 터치 컨트롤을 지원하는 대형 와이드 터치패드를 적용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