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패드2, 4월 국내 상륙...애플팬 환호
애플의 최신 태블릿PC ‘아이패드2’가 오는 4월 국내에 상륙한다. 이달 초 공개된 아이패드2는 한국 출시 일정이 알려지지 않아 국내 애플 팬들이 속을 태워왔다.

애플은 22일 공식 홈페이지(www.apple.com)를 통해 이달 25일 영국ㆍ프랑스ㆍ호주 등 25개국에서 아이패드2를 출시하며, 오는 4월 홍콩ㆍ싱가포르와 함께 한국시장에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아이패드 판매에 첫 물꼬를 튼 KT와 새롭게 애플 제품 개통에 뛰어든 SK텔레콤이 공동으로 아이패드2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KT와 SK텔레콤은 아이패드2의 공급가를 비롯해 세부 내용을 조정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패드2의 국내 출시 소식에 소비자들은 "아이패드1이 가격이 싸지면 낚아채야할 지, 큰 맘 먹고 아이패드2를 지를 지 고민이네요." "예상보다 한국 출시 일정이 빨리 나왔네요. 지금부터 부지런히 돈 모아야겠어요." "와이파이 모델도 같이 나오겠죠? 기대되네요."라고 관심을 보였다.

애플은 이달 초 미국에서 아이패드2 판매를 시작했다. 1세대 아이패드와 화면 크기는 9.7인치로 동일하나 구동 속도와 배터리 성능 등이 크게 향상됐다. 아이패드2는 미국에서 출시 3일 만에 100만대가 넘게 팔려나가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