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ABB코리아 천안공장, OHSAS18001 인증으로 지속가능 경영 실천

선진 안전보건관리체제 확립 및 효과적인 안전보건경영활동 전개


영국, 노르웨이 등 유럽의 다국적 13개 인증 표준기관들이 공동으로 개발하여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국제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OHSAS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 안전보건 및 지속가능경영을 중시하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ABB코리아 천안공장이 지난 3월 말, 뷰로 베리타스(BVCL: Bureau Veritas Certification Ltd)로부터 국제 규격 OHSAS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그 범위로는 ABB코리아 천안공장에서 제조되는 배전반, 변압기, 차단기, 발전기, 드라이브, 저압제품, 계측기기, 제어시스템, 산업용 로봇, 모터 등이 포함되어 있다.


ABB코리아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인해 전 생산과정에 대한 위험요인을 단계별로 파악하고, 국내 산업안전 보건법 및 각종 시행령에 준한 대응방안 및 절차를 수립하여 업무에 적용, 고객만족과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ABB코리아 관계자는 “경영전략 차원에서 안전보건사항을 고려해 조직적이고 효과적인 안전보건경영활동이 전개할 것이며, 다양한 잠재위험을 지속적인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어 “재해율과 사업 손실률 감소로 생산성이 향상됨과 더불어 선진 안전보건관리체제를 확립하여 우수한 기업환경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BB는 환경영향의 최소화, 전력의 안정적 공급과 산업 생산성을 향상하는데 주력하는 전력•자동화 기술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로서, 현재 100여 개 국에 약 12만 4천명이 근무하고 있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