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월드 앱스토어, 모바일 웹 버전 출시
SK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최대 소셜게임 플랫폼인 싸이월드 앱스토어의 모바일 웹 버전인 ‘모바일 싸이월드 앱스토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싸이월드 앱스토어는 유, 무선 서비스가 자동 연동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임레벨, 일촌, 도토리 등을 유, 무선 경계 없이 동일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및 아이폰 IOS 기반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웹 네이트(m.nate.com) 및 모바일 싸이월드 앱스토어(m.appstore.cyworld.nate.com)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오픈과 함께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서비스되는 앱은 총 10종. 지난 1월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인기 앱 5위권 내에 진입한 에브리타운(피버스튜디오)를 비롯해 프렌즈파이터즈(소프톤엔터테인먼트), 플라워가든(이엔아이스튜디오), 해적왕(메이트게임) 등이다.

아쿠아스토리(선데이토즈), 걸스라이프(플레이웍스) 등도 내달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파트너사의 모바일 버전 앱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플래시 게임의 경우 안드로이드 프로요 이상에서 실행 가능하고, 플래시 지원이 불가한 IOS는 프렌즈파이터즈, 해적왕 등 4종의 앱을 우선 서비스한다.

SK컴즈 김영을 오픈소셜사업팀장은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싸이월드 앱스토어를 구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모바일 웹 전용 소셜 앱 활성화를 위해 파트너사와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