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봉화군 교육발전기금 기금운영계획변경 심의
이미지중앙

봉화군이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운영 심의 위원회의를 개최했다.(봉화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이 2 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효율적인 기금사용을 위한 봉화군교육발전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노욱(군수)위원장을 비롯 11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기금 결산보고와 2016년도 기금운용계획변경()으로 심의·의결 했다고 밝혔다.

봉화군은 지난해 봉화 인재 양성원 운영과
, 명품고교 육성사업, 자율형 공립고 지원 등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서울대, 중앙대, 연세대 등 많은 학생들이 수도권 및 지방 국립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초·중학교 방과후 지원 사업으로 각종 전국 대회와 도단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교육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다양한 교육 사업으로 지역 인재육성에 빛을 발하고 있다.

군은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지역 학생들에게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자유학기제의 활성화 및 지역교육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박노욱 (군수)위원장은 지난해 교육발전기금 사업으로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금년에도 인재육성과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사업을 적극 운영하여 보다 더 발전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