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공항 하늘길 다시 열려"
포항시 운행 재개 기념행사 가져
이미지중앙

3일 포항시가 포항공항 재취항 기념행사에서 김포-포항발 첫 승객(사진 가운데)에게 꽃다발과 항공권을 증정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북 포항시가 3일 활주로 재포장공사와 공항청사 리모델링 등 시설 개선을 마친 포항공항에서 2년 만에 재개된 포항-김포 노선 재취항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군 관계자, 대한항공, 포항공항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포항-김포 노선의 재취항을 축하했다.

특히 이강덕 시장은 KE1533편으로 김포를 출발해 포항공항에 도착한 첫 승객에게 꽃다발을 증정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도착한 승객들에게 일일이 환영인사를 전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공항이 재취항하기까지 관심과 사랑으로 성원해 주신 지역민들과 포항공항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모객과 항공노선 이용 홍보에 주력해 승객이 없어 또다시 운항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항공사, 관계기관, 업체등과 협력하는 한편 중국, 일본 등 전세기 취항도 적극 추진해 공항활성화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 포항-김포 노선에는 B737-800 기종이 투입되며 김포공항 오전 출발시각은 출근길을 감안해 월요일 7시50분, 화~일요일 8시 40분이고 오후 출발시각은 모두 5시이다.

또 포항공항 오전 출발은 월요일 9시15분, 화~일요일 10시5분이며 오후 출발은 6시25분이다.


yseun@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