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시, '제10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개최
이미지중앙

최양식 경주시장이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시민운동장 직4문 광장 일원에서 열린 '제10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부스현장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북 경주시는 지난 4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제21회 세계환경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Go Wild for Life'를 슬로건으로 지구상의 다양한 생명체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동하자는 의미로 시민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시는 세계환경의 날과 연계해 시민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름다운 경주, 건강한 미래 구현을 위해 오전 10시부터 시민운동장 직4문 광장 일원에서 '제10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를 개최했다.

그린경주21추진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최양식 시장, 권영길 시의회 의장, 시민, 학생, 기업체, 사회단체 등 1500여명 이 행사장을 찾아 환경의 중요성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환경미술대전(유치부, 초·중·고등부)과 청바지 재활용 교실, 작은 콩나물시루 만들기, 천연 모기 퇴치제·EM활용 생활용품 만들기 등 각종 체험 부스와 야생생물 불법거래 방지 홍보 사진 전시회, 환경인형극 등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을 통해 환경보전 의식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다졌다.


yseun@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