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시,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여름호 발간
주요시정과 생활정보 등 알찬 소식 홍보
이미지중앙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여름호 표지.(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북 경주시는 시정의 생생한 정보제공과 소통 마당인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여름호'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연 4회 계절별로 발간되는 시정소식지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여름호가 지난 9일 우리나라 전통 이야기 풀잇법인 '기(起), 경(景), 결(結), 해(解)'를 섹션으로 꾸몄다.

기(起)에는 경주시와 한수원의 상생발전과 형산강을 모티브로 물 산업 선도도시 경주 홍보를 경(景)은 여름철을 맞아 청정 해수욕장과 오토 캠핑장, 토함산 자연 휴양림 등 시원한 경주를 체험하는 썸머플레이스3 소개와 중앙시장 야시장의 다양한 먹거리 등을 수록했다.

또 화와 설화(이차돈 순교비)를 해(解)는 지난 5월30일부터 6월1일까지 열린 '제66차 유엔 NGO 컨퍼런스'와 신라왕궁 복원 시민 염원을 담은 '신라석재 헌정식' 등 주요 시정소식과 의회소식, 문화공연 정보, 시민들의 삶의 이야기 등을 담았다.

특히 이번 여름호는 세련된 디자인과 유익한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구독신청은 경주시 뉴미디어팀(054-779-6921)으로 전화하면 계절별로 무료구독 할 수 있다.

또한 시각장애우를 위해 전 콘텐츠에 음성 서비스를 추가해 모바일 시정소식지도 발행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름다운 경주이야기'를 검색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으며 'e-book 다운받기'를 하면 데이터 환경과 상관없이 언제든 보고 들을 수 있다. 또 점자소식지 100부도 함께 발간해 장애인 종합복지관, 시각장애인협회, 경주시립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최정환 공보담당관은 "최근의 시정 소식 등 시민들이 알아야 할 다양한 여러 가지 생활정보로 알차게 꾸몄다"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책자형과 모바일 형태로 발행해 시민들에게 널리 보급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yseun@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