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원제약,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 ‘AGORA WEEK‘ 개최
‘건강한 디지털 습관 D-Talks’라는 슬로건으로

대원제약 본사 [대원제약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전국의 보건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종합 학술 심포지엄 ‘D-Talks AGORA WEEK’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디톡스(D-Talks)’는 2022년 개설된 대원제약의 의료정보 교류 플랫폼이다. ‘건강한 디지털 습관 D-Talks’라는 슬로건으로 연간 200회 이상의 온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는 AGORA WEEK는 개원가 의료진 진료에 도움이 되는 질환 교육을 듣고, 각 분야 전문가와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한 종합 학술대회 형식의 행사다.

하반기 디톡스 AGORA WEEK의 첫날인 21일은 순천향의대 신경과 양영순 교수가 사례중심으로 진행하는 ‘경도인지장애 환자 관리를 위한 신경과 특집 강의’로 채워진다. 23일에는 ‘성인과 소아의 급성호흡기감염증 실전 진료’를 연제로 토론식 강의가 진행된다.

24일에는 근골격계 중 상지 및 하지를 전문으로 하는 교수들의 골관절염과 골다공증을 주제로 한 토크쇼가 열린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상복부 통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주제로 강의가 열린다.

AGORA WEEK는 저명한 연자들의 실제 임상 사례와 진료 팁 등 실제 진료에 있어 도움이 되는 강의를 비롯해 토론, Q&A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원제약 디톡스 회원 가입 대상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환자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디톡스의 다양한 콘텐츠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ikson@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