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민족끼리’ 해킹주장, ‘어나니머스’ 파워는?
[헤럴드생생뉴스] 북한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해 가입자 정보를 공개했다고 주장한 어나니머스(Anonymous)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어나니머스는 누가 어떻게 활동하는지 알려지지 않은 유명 국제 해커집단이다.

이들은 우리민족끼리의 해킹처럼 대규모로 기업과 정부 등의 공격에 나서기 때문에 해커(hacker)와 운동가(activist)의 합성어인 핵티비스트(hacktivist)로 불리기도 한다.

어나니머스의 슬로건은 ‘우리는 이름이 없다. 우리는 군단이다. 우리는 용서하지 않는다’이다.

또 이들의 행동 원칙은 ‘부패한 정부는 우리를 통제할 권리가 없다. 우리는 검열을 반대한다’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어나니머스는 4일 오후 4시쯤 어나니머스 한국 회원으로 추정되는 트위터 계정(@youranonnewskr)을 통해 북한 사이트 ‘우리민족끼리(uriminzokkiri.com)’에 가입한 회원 9000여명의 이름과 계정, 생년월일, 비밀번호라며 명단 일부를 공개했다.

앞서 어나니머스는 지난 2일 성명을 통해 “북한의 인트라넷, 메일 서버와 우리민족끼리 사이트를 해킹하여 회원 계정 1만 5천개등 많은 데이터를 확보했다”며 “북한은 핵무기 개발과 핵을 통한 위협을 멈추고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퇴진하라. 이러한 요구사항을 들어주지 않으면 사이버 전쟁 또한 불사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사진=어나니머스 트위터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