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외동포재단, 모국 수학 장학생 모집
[헤럴드경제 =원호연 기자]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국내에서 학사,석·박사 과정을 수학하기 원하는 재외동포 학생을 대상으로 초청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재단은 모국과 재외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모국에서 유학하기를 원하는 재외동포 장학생을 매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학사 30명, 석·박사 50명 등 80명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전 교육과정을 거주국에서 이수(이수 예정)한 자로, 2014학년도 9월 학기 또는 2015학년도 3월 학기에 국내 대학 학사과정 및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입학 예정인 사람이다.

학사 과정 지원자는 만 25세 미만, 석·박사의 경우 만 40세 미만에 한한다.

성적 우수자와 유공 동포, 재외동포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동포단체 활동가의 후손은 선발 심사에서 우대된다.

초청 장학생은 입·출국 항공료, 재학 기간 월 90만원의 생활비, 의료보험료를 지원받는다.

지원 희망자는 내달 16일까지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수학계획서 등을 거주국 주재 대사관이나 총영사관에 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장학생 홈페이지(http://scholarship.korean.net)를 참고하거나 전화(82-2-3415-0173)로 문의하면 된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