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은 취향대로 마음껏 고르고 결제만 요청하는 합리적 시스템
해외구매대행 전문업체 에스제이상사(대표 허승철)에서 ‘조르기 기능’이라는 신개념 쇼핑방식을 채택한 사조라(www.sajora.co.kr)쇼핑몰을 론칭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반적인 쇼핑몰이 상품을 고른 후 직접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이라면, ‘조르기 기능’이란 상품을 쇼핑카트 등에 담은 후 친구나 연인에게 결제요청을 하여 쇼핑을 하는 방식이다.
특별한 날 연인이나 친구에게 선물을 받았을 때, 특히 의류나 속옷의 경우 정확한 사이즈나 색상,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 아니라면 아무리 좋은 선물이라도 달갑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처럼 자신의 취향이나 속옷처럼 상대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기 힘든 경우를 위해 에스제이상사는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르고 상대방에게는 결제만 요청하여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고안한 조르기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특허출원을 진행 중이다.
사조라 쇼핑몰에서는 해외 언더웨어 브랜드인 빅토리아 시크릿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발송 물품 외에도 해외 온라인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구매대행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제이상사 허승철 대표는 “현재 사조라 쇼핑몰에서는 빅토리아 시크릿의 제품들만을 판매하고 있으나 조르기 기능이 활성화되는 대로 친구와 연인 사이에 선물이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에스제이상사는 이미 이베이경매 해외구매대행사이트인 보다존(www.bodazone.com), 미국 amazon.com의 물품만을 전문적으로 수입대행하는 아마존365(www.amazon365.co.kr), 캐나다의 명품요가복 룰루레몬 제품을 판매하는 룰루레몬kr(www.lululemonkr.co.kr) 등의 온라인 쇼핑몰 등을 운영하며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모든 상품을 10~20% 가까이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선물을 주거 나 받을 때 상대방의 취향을 몰라 고민했던 적이 있다면, 사조라에서 조르기기능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조르기 기능이라는 특색있는 쇼핑으로 받는사람과 주는사람 모두 만족하는 선물을 찾게 될 것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