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2014년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액션스퀘어의 ‘블레이드 for Kakao’, ㈜브리디아스마트의 ‘역전! 맞짱탁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이카루스’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게임허브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달의 우수게임에는 ▷일반게임(온라인ㆍPCㆍ아케이드ㆍ콘솔ㆍ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모바일ㆍSNG) ▷기능성게임(교육ㆍ스포츠ㆍ의료ㆍ공공 등) 등 3개 부문에 걸쳐 총 15편의 국산 게임들이 출품됐다. 출품작 중 기획, 그래픽, 음향, 작품성 등을 평가해 3개 작품을 선정했다.
오픈마켓 부문에 선정된 ‘블레이드 for Kakao’는 한콘진의 ‘2013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게임이다. 지난 4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됐다.
모바일 RPG 게임이지만 PC 온라인 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당일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게임 1위, 출시 후 40일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5월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세계 4위를 기록했다.
‘역전! 맞짱탁구’는 국내 최초 모바일 실시간 탁구게임으로, 만화같은 비주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간단한 조작으로 캐릭터별 다양한 스킬과 액션이 구현되며, 다양한 게임모드(프로모드, 1:1대전 등)가 제공돼 게임의 재미와 집중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약 8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구글 밴드 게임하기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일반게임 부문의 ‘이카루스’는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으로 수백가지의 캐릭터 외형을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꼽힌다.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업체들은 대외 홍보ㆍ마케팅 지원, 병역특례업체 선정사업 신청 시 가산점(10점/100점)이 주어지며, 지스타 2014 전시참가 등을 지원받는다.
또 시상식 이후에는 수상작 홍보 이벤트가 4일간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globalgamehub)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ssj@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