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자리매김한 ‘2014 헤럴드동아 라이프스타일 어워드’가 9일 오후 6시 30분 그랜드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륨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헤럴드동아와 ㈜헤럴드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헤럴드동아 라이프스타일 어워드는 2003년 제정돼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다.
남희석, 문지애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패션 디자인 및 뷰티, 푸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관련 우수 브랜드와 기업 및 개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의 라이프스타일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삼성전자가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 노트 4’ 등을 출시하며 우수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여 디지털가전 분야의 선두주자로써 세계 속에 한국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의 백수하 상무는 “제품과 기술이 우리의 일상 속에 깊숙히 관여하고 있는 시대에 삼성전자의 제품과 기술력이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얼마나 잘 충족시켜주고 있는가가 수상의 기준이 된 것 같다.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대중문화예술진흥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HB엔터테인먼트가 수상했다. 올해 공전의 히트작인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제작해 한국 콘텐츠의 위상을 드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올해의 사회공헌활동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에는 한화생명, 올해의 우수 푸드브랜드(한식세계화부문)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는 농심, 올해의 여성경쟁력지원공헌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에는 제일모직, 올해의 패션브랜드 대상(서울특별시장상)에는 칼 이석태(KAAL E.SUKTAE)가 각각 선정됐다.
1부 시상에 이어 칼 이석태를 이끄는 디자이너 이석태의 패션쇼 무대가 이어졌다. 올해의 패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이석태는 이번 행사를 위해 2014년 F/W 컬렉션을 중심으로 스타일링을 보강한 룩을 선보였다.
‘밤을 지나서(Through the night)’를 테마로 한 칼 이석태의 컬렉션은 그런지(Grunge)룩을 모던한 느낌으로 재해석한 의상들로 채워졌다. 전체적으로 블랙과 화이트의 모노톤에 신비로운 다크 블루 컬러를 가미한 오버사이즈 재킷 등을 선보였다. 특히 페도라와 플로피햇을 결합시킨 우아한 챙 라인에 아방가르드 스타일의 모자를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으로 선보여 참석자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이석태 디자이너는 “컬렉션이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만족스럽다”면서 “좋은 분들과 함께 하는 뜻 깊은 무대에서 수상과 더불어 쇼를 펼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올해의 베스트드레서 상에 장혁, 차예련, 올해의 베스트스타일 상에 박서준, 강소라, 올해의 스타일아이콘 루키상에 최성준, 김새론, 박보람이 각각 선정돼 시상식 무대에 올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 장관(윤경제연구소 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임대기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 사장,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 왕태욱 신한은행 부행장, 이승열 하이트진로그룹 부사장, 이만우 SK그룹 부사장 등 정ㆍ재계ㆍ금융계 인사들과 패션디자이너 이상봉(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회장), 이석태, 이소영 이가자헤어비스 원장 등 패션ㆍ뷰티업계 오피니언리더와 종사자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amigo@heraldcorp.com
<수상 리스트>
올해의 라이프스타일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 삼성전자
올해의 대중문화예술진흥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 HB엔터테인먼트
올해의 사회공헌활동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 한화생명
올해의 우수 푸드브랜드(한식세계화 부문)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 한화생명
올해의 여성경쟁력지원공헌 대상(여성가족부 장관상) - 제일모직
올해의 패션브랜드 대상(서울특별시장상) - 칼 이석태
올해의 베스트드레서상 - 장혁, 차예련
올해의 베스트스타일상 - 박서준, 강소라
올해의 스타일아이콘 루키상 - 최성준, 김새론, 박보람
올해의 라이프스타일 친환경 리빙인테리어 브랜드 부문 이든트리
올해의 라이프스타일 쥬얼리 브랜드 부문 - 유레카 다이아몬드
올해의 디자이너 - 강동준, 김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