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대한 탄생’ 쉐인 오록 캐나다 한류 전도사 e-리포터 선발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주캐나다 한국대사관(조희용 대사)은 2013년 한캐수교 50주년을 계기로 한캐블로그(www.korcan50years.com)를 개설, 2015년에 활동할 e-리포터 28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2015년 e-리포터는 캐나다 수도 오타와 10명, 토론토 7명, 밴쿠버 6명, 몬트리올 2명 그리고 캘거리, 에드몬튼, 몽튼에서 각1명씩 총28명이 선발됐으며, 이 가운데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1’에서 3위를 수상한 적이 있는 쉐인 오록(Shayne Orok)씨도 포함됐다.

e-리포터의 적극적인 활동 결과,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한캐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으며 현재 조회수 약 43만건, 댓글 900여건, 블로그 팔로워 245명, 페이스북 팔로워 2577명으로 한류와 한국과 캐나다 관계를 전파하는 대표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타와 대표 한류팀인 오타와 한류팀(Ottawa Hallyu Team, OHT)의 SNS 담당자인 준유 가오(Jun Yu Gao)씨는 ▲OHT의 매주 토요일 K-Pop 연습 ▲The Hallyu Gala Show ▲K-Cover Dance Contest 등 OHT의 다양한 활동을 ‘한캐 블로그’와 공유함으로써 전 세계 독자들에게 캐나다 내의 K-pop 활동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최근 KBS 한국어 말하기 공모전에서 우승한 사무엘 정드로(Samuel Gendreau)씨는 한국 방문 경험 중 친절하게 말로 설명하는 은행 ATM 기계, 식당 탁자에 붙어있는 벨, 열쇠가 필요 없는 도어락 등 한국에서의 신기하고 특별한 경험을 소개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앞으로 캐나다 외교관으로서 한·캐 FTA의 발전을 위해서 일하고 싶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캐나다 한국 대사관은 2015년 e-Reporter과의 의사소통 활성화를 위해 페이스북을 이용한 ‘e-Reporter 소통방’을 신설했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