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볼보건설기계와 볼보트럭,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

- 강원 고성군 임시 주거시설 복구 작업 위한 굴착기 4대, 덤프트럭 2대 지원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글로벌 굴착기 전문 생산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볼보트럭코리아와 함께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추가적인 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된 굴착기와 트럭을 지원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고성군에 지난달 26일부터 6t급 휠 굴착기 2대와 14t급 휠 굴착기 2대, 굴착기 총 4대와 25.5t 덤프트럭 2대를 현장에 투입해 임시 주거시설 주변의 폐기물을 철거하고 인근 농가의 복구작업을 돕는다.

이번 현장 작업은 장마가 시작되기 전, 폭우와 강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산사태 등의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자원봉사자들과 협력하며 약 일주일 간 진행된다.

볼보건설기계 강원지사 장신환 지사장 (왼쪽 다섯번째), 고성 시민 포럼 신창섭 회장 (왼쪽 여섯번째), 볼보트럭·볼보건설기계 임직원들이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 지역에서 주민들과 함께 복구작업에 나선다.[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양성모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주민들이 생활하는 임시 거주시설 근방은 복구 작업 중이지만 여전히 상황이 어렵다고 전해 들었다"며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기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