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가 삼성폰을 쓰게 될 줄이야” 안유진 안경 사려다 최신폰 샀다, 무슨일?
아이돌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 [인스타그램 캡처]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이 기능이 유용할까 의심했는데”

#. 패션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 A씨는 최근 삼성전자 최신폰으로 갈아탔다. 유명 연예인이 쓴 안경을 따라 사고 싶어, 한참을 찾다가 못 찾은 경험이 있는 A씨. 갤럭시 S24의 사진 인공지능(AI) 기능으로 아이템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지인의 얘기를 듣고 구매했다.

A씨는 “평소에 로고가 없는 옷, 안경 등 찾아볼 일이 많은데, 그때마다 찾기가 어려워 애먹었다”며 “갤럭시 S24에서 쉽게 찾을 수 있길래. 구매를 결심했다. 패션 때문에 갤럭시를 사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서클 투 서치를 이용해 안경을 검색하는 화면. [독자 제공]

최신 갤럭시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인공지능(AI) 기능이 뜻밖에도, 패션에 관심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서클 투 서치’라는 새로운 방식의 검색 기능 때문이다.

‘서클 투 서치’는 쉽게 말해 사진 속 특정 부분을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화면 속 사진의 특정 부분에 동그라미를 치거나 꾹 누르는 동작만으로도 바로 검색이 된다. 홈버튼을 1초 가량 눌러 서클 투 서치 기능이 활성화되면 특정 부분에 동그라미를 쳐서 검색하는 방식이다.

사진에 잘 보이지 않는 작은 액세서리까지 검색이 된다. 서클 투 서치를 이용해 목걸이를 검색한 화면. [독자 제공]

예를 들어 상표가 드러나지 않은 옷이나 안경, 목걸이 등을 꾹 누르면 동일한 상품이 검색된다. 더 이상 상품을 아는 사람을 찾아 묻고 다닐 필요가 사라진 것이다.

쉬운 상품 검색 때문에 갤럭시 S24 시리즈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서클 투 서치를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클 투 서치는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AI 검색 기능인데, 구글폰과 갤럭시 등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국내에 정식 발매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24가 유일하다.

실제 온라인상에서 서클 투 서치를 이용해 정보를 주고 받는 모습.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서글 투 서치 뿐 아니라 갤럭시 S24 시리즈는 여러 AI 기능을 탑재해 일명 ‘AI폰’으로도 불린다. 실시간 통번역과 AI 기반 사진 편집 등을 지원한다. 특히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이 각광 받는 이유는 기기 자체에서 인공지능을 구현할 수 있어서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전작 대비 성능이 41% 향상된 고성능 NPU(신경망처리장치)와 자체 AI 모델인 ‘가우스’ 등이 탑재돼 기기 자체에서 인공지능 구현이 가능한 ‘AI폰’이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도 실시간 통역 등 일부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새로운 AI폰이란 타이틀로, 역대급 판매량을 보이며 선전하고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S시리즈 중 최단기간, 최다판매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올렸다.

국내 출시 28일 만에 100만대가 팔리는 기록을 세웠다. 2017년 이후 8년 만인데, 당시 갤럭시 S8 시리즈의 37일 기록을 9일 앞당겼다. 전작(갤럭시 S23 시리즈)과 비교하면 약 3주 빠르다.

20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