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체수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사장, ‘반도체의 날’ 국무총리 표창
이체수(왼쪽)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사장이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제17회 반도체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박준홍 램리서치코리아 대표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램리서치 제공]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이체수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사장이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제17회 반도체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체수 사장은 국내 투자, 고용 창출, 부품 및 장비 국산화 확대와 인프라 확장을 통해 한국 반도체 제조사와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4년도 반도체 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전기공학을 전공한 이 사장은 1991년 삼성전자 입사를 시작으로 반도체 분야에서 약 33년 활동했다. 2007년 램리서치에 합류해 2011년부터 램리서치의 글로벌 반도체 장비 생산기지인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의 운영총괄사장을 맡고 있다

특히 2021년 8월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제3공장인 ‘화성 공장’ 건립을 바탕으로 국내 생산 역량을 두 배 확대하며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이 기간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의 매출 역시 회계연도 기준 2021년도 4470억원에서 2024년도 1조211억원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2023년 5월에는 국내 반도체 생산장비 1만호기 출하를 달성하기도 했다.

2011년부터 주요 협력사를 발굴해 부품 국산화를 달성했으며 국내 반도체 장비 생산량을 지난 12년간 18배 이상 증가시켜 국내 최대 반도체 전공정 장비 생산 및 수출 기업으로 자리잡는 데 기여했다.

이체수 사장은 “국내 반도체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힘써온 노력을 인정받아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협력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반도체 기술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