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트라, 해외경제정보드림 새단장…“고객 접근성 높였다”
30일 개편, 수출정보 편의성·접근성·시의성 개선
사전 오픈 이틀만에 최대 방문자 수 기록
해외경제정보드림 초기화면. [코트라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기획재정부(장관 최상목)와 코트라(사장 유정열)는 지난 30일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위한 해외경제정보드림(해드림) 플랫폼을 새롭게 개편하여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서비스의 개선과 더불어 사용자 친화적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개편된 해외경제정보드림은 ▷초기화면 디자인 개편 ▷마이페이지 재구성 ▷통합검색엔진 기능 개선 ▷정보 연계기관 확대 및 홍보사업 활성화 등 총 4가지로 구성된다.

우선 직관적인 UI로 초기화면을 개편하여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마이페이지는 개인 및 기업별 맞춤형 수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수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지원사업 추천과 국가별 수입규제정보, 바이어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통합검색엔진은 검색 정확도와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다. 검색어 자동완성과 추천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욱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데이터 확대를 위해 코트라는 해외경제정보드림 연계 정보 제공 기관을 기존 80개에서 83개로 확대했으며, 올해 12월 말까지 85개로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데이터 품질과 양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코트라는 28일부터 29일까지 해외경제정보드림을 사전 오픈했는데, 5만 8천 명의 일일 최대 방문자 수를 기록하며 전주 대비 2배 가까운 증가세를 보였다.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한 이번 개편 플랫폼은 10월 30일 정식 오픈 후에도 호응이 예상된다.

이정훈 코트라 디지털무역투자본부장은 “이번 해외경제정보드림 플랫폼 개편은 우리 기업들이 더 빠르게 정확한 정보를 얻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