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양종금證, 장기 국공채에 투자하는 적립식랩 출시
동양종합금융증권은 4일 5년 만기 국공채에 매월 투자하는 ‘MY W 적립식 국공채 연금형랩’과 ‘MY W 적립식 국공채 목돈마련형랩’을 출시했다.

이번 랩 2종은 은행 정기예금 이자를 상회하는 수익성과 최고의 안정성을 겸비한 국공채에 투자하는 적립식 채권상품이다. 가입한 지 5년 후부터 매월 안정적으로 투자 원리금을 수령하는 ‘연금형’과 5년 후 일시에 현금화할 수 있는 ‘목돈마련형’ 두 가지가 있다.

기존 연금상품이 60세 이후 수령 가능한 것에 비해 연금형 랩은 투자 후 5년 후부터 원리금 수령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목돈마련형랩은 투자 후 5년이 되는 시점에 모든 채권을 현금해 인출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경우 이자수익을 확보한 상태에서 5년 이후로 환매시점을 조정할 수 있다.

투자대상인 5년 만기 국공채(지역개발채)는 연복리 채권으로 장기 투자에 따른 복리 효과로 수익성이 높다. 또한 채권 표면금리보다 유통금리가 높아 절세 효과가 있어 동일 만기 은행예금보다 1% 가량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금융소득종합과세에 해당되는 투자자가 이 상품에 투자하는 경우 은행의 월이자 지급식 예금에 비해 세후 수령액의 차이가 크다. 

매월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으로 0.30%의 랩수수료를 분기별 후취하며, 랩수수료 이외에 별도의 거래비용은 없다. 문의는 동양종합금융증권 전지점 및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하면 된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