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생활용품 전문쇼핑몰 온리빙(www.onliving.co.kr)이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무료로 대행해 주는 ‘바이럴 마케팅 무료 서비스’를 실시한다.
‘바이럴 마케팅 무료 서비스’ 100여명의 파워블로거 및 1만 여명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이 소비자 체험단을 구성하고, 제품정보를 각종 포털사이트를 통해 홍보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비용적인 부담으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업체들을 위해 마련됐다. 입점 업체는 한달 평균 소요되는 200~300만원의 바이럴 마케팅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온리빙은 서비스 출시에 앞서, 시범 업체를 운영해 그 효과를 입증했다. 아토피 전용보습제 ‘아토라떼’는 온리빙의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각종 포털사이트에 제품 정보가 소개되면서 기대 이상의 홍보 효과를 기록했다. ‘미세스롤 테이프 클리너’, ‘나모로 행주’ 등도 상세한 제품사진, 제품정보 등이 인터넷상에 노출되면서 마니아층을 형성하기도 했다.
입점을 희망하는 생활용품 브랜드는 온리빙 홈페이지에서 입점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과 동시에 온리빙 전문 리뷰어들이 제품에 대한 특성·소감 등의 리뷰 컨텐츠를 제작하면 파워블로거, 커뮤니티 회원들을 통해 온라인 공간으로 확산, 입점 전부터 홍보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온리빙의 마케팅 담당자는 “기존의 쇼핑몰들이 입점 업체에 대한 판매만 대행해 주는 반면, 온리빙은 판매와 함께 포털사이트를 통한 제품 홍보까지 책임져 준다“면서, “우수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단지 홍보가 되지 않아 시장에 진출하지 못했던 제품들이 빛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리빙은 섬유전문기업 웰크론이 운영하는 생활용품 전문쇼핑몰로, 리빙·인테리어, 육아·교육, 패션·미용 등 분야별로 프로블로거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03년부터 세사(SESA), 알리스(Alis) 등의 기능성 침구브랜드를 바탕으로 바이럴 마케팅 노하우를 축척해 왔다.
<황혜진기자@hhj6386>
hhj638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