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이 수입판매하는 아미노바이탈은 근력과 지구력을 모두 필요로 하는 마라톤, 골프, 수영, 트라이애슬론, 축구, 야구 등의 종목에서 애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스포츠 식품이다. BCAA(분지쇄 아미노산)를 비롯해 글루타민, 아르기닌 등 12종류의 아미노산과 8종류의 비타민, 2종류의 미네랄 등이 한포의 분말로 구성, 직접 섭취하거나 물이나 음료수에 섞어 마실 수 있다.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기본적인 영양소로, 대사과정을 거쳐야 하는 단백질과 달리 근육에 직접 작용하여 보다 빠르고 효과적이다. 강도 높은 운동은 물론이고 일상적인 피로 회복에도 좋으며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섭취에 따른 비만걱정이 없다. 필수아미노산을 운동 전후에 보충하면 운동 중 생기는 근육의 손상과 피로를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미노산을 활용한 아미노바이탈을 현재 미국 PGA 160명의 선수를 비롯해 많은 국가대표 선수들과 프로선수들이 애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미노바이탈은 100년 역사의 아미노산 노하우를 자랑하는 일본 아지노모토가 1995년 처음 발매한 이래 매년 60억엔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